LIFE&SHOPPING

삼성SDS SHT-3625 비디오폰 초인종 이용설치리뷰

top2 2020. 11. 27. 16:45

낡은 아파트로 이사를 오다보니 초인종이 너무 심각했을 뿐만 아니라 거실안쪽에서 현관밖을 볼수 없어서 아이들이 위험에 노출될까봐 비디오폰으로 바꾸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비디오폰으로 바꾼지 약 1년가량이 지난것 같은데 아직까지도 안전하고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아마도 잘 고장나지 않을 것 같기도 합니다. 

 

*삼성비디오폰으로 바꾼 이유 : 선택을 할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습니다. 저희집 인터폰은 경비실과 호환이 되어 있었는데 삼성비디오폰으로만 바꿀수 있다고 했기 때문에 선택하게 된 상황이었습니다. 연결과정도 수작업으로 하시는 분들도 많다지만, 저희는 따로 비용을 주고 설치기사를 불러서 했습니다. 관리소와 잘 연결될지가 걱정이었기 때문이지요. 

 

*설치후 장단점 : 설치후 깔끔해 보이는 외관과 고급져보이는 디자인이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거실안쪽에서 바깥이 쉽게 볼수 있다는점과 관리실과 연결된다는점도 이점이었습니다. 다만 옵션으로 비디오폰에서 현관문이 바로 열리도록 자동으로 하는 옵션이 있는데 이걸 연결하려면 추가비용을 내야한다는 점에서 포기했습니다. 가격적인 문제는 초인종 비디오폰세트가 약 16만원에서 20만원 사이였었고, 이에 설치비를 따로 냈기 때문에 약간 비싸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실 설치할때에는 이런돈을 써야하는건가 싶은 마음도 없지 않아 있었던 것도 사실이지만, 하고나서는 후회가 없습니다. 다른 인테리어하는것보다 훨씬 낫다 실용적이고 라는 생각이 더 지배적인 탓이겠지요. 만족스러운 투자였다고 생각합니다. 아쉬운점이 있다면 모델이나 제품을 제 나름대로 선택할수 없었다는점을 꼽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