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HOPPING

내츄럴하모니 황사마스크 KF94 사용기 및 소소한 마스크 정보

top2 2020. 11. 27. 19:04

한때 마스크 전쟁이 인듯한 시간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시기를 넘기고 이제 방역마스크를 어디서든 구입할수 있게 되었지요. 사실 이전에는 마스크를 쓰지 않는 기간이 더 많았지만, 올해에는 안쓸수가 없어서 다양한 제품들을 이용해보았습니다. 각 브랜드의 마스크에 대한 사용느낌도 이젠 간파하고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했던 마스크들은 아에르마스크, 미마무마스크, 상공양행마스크 그외 일본산 마스크 (선물받음), 웰킵스마스크, 애드가드마스크, 그외 약국에서 산 다양한 마스크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마스크 만족도 : 사실 KF94라면 다 믿을만하였지만, 상공양행과 아에르마스크가 좋았던듯 싶습니다. 내추럴하모니마스크는 가격이 이제막 떨어지기 시작할무렵 한번에 (다른 누가 살까)두려움에 간신히 샀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는 브랜드 선택이 어렵다시피했고 마스크도 이제막 풀리기 시작할때이라 약국마스크가 아닌 제품을 처음으로 대량으로 살수 있어서 기쁘기도 했었습니다. 

*내츄럴하모니 마스크 개인만족도: 사실 마스크를 안전하게 쓸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감사한 마음뿐이지만, 그래도 약간의 개인적인의견을 추가하자면 내구도가 사실 좀 떨어지는 편입니다. 일회용마스크니까 원래 한번쓰고 버리는것이지만, 요즘은 잠깐 나갔다와서 버리기는 좀 아까운것도 사실이라 여러번 재활용?을 했더랩니다. 

그런데 약간 모양이 흐트러지는경우가 있어서 이런점은 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다른마스크와의 장단점 비교 : 각 마스크브랜드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미마무마스크의 경우 귀가 아프지 않고 편안한 편이지만, 오히려 귀가아프지 말라고 얇은 부직포처럼 만들어진 귀걸이 부분이 굉장히 불편하다고 하는 분들을 간간히 볼수 있습니다. 약국 마스크중에는 코를 잡아주는 부분이 헐거워서 자꾸 내려간다는 경우도 있고, 얼굴에 밀착하지않는 구조라 힘들다라는 평도 있는 일부 마스크도 있습니다. 내츄럴하모니의 경우에는 이 어떤 부분에도 속하지 않습니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강점이 있다라고도 할수 있는데요. 다만 모양이 쉽게 흐트러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일회용마스크이기 때문에 자주 갈아주어야 한다는것도 팩트이겠지요. 이 모든 장단점을 거스르고 만족도에 더한 점수를 줄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저렴했었다는것입니다. KF94임에도 높지 않은 가격때문에 마음이 든든하였습니다. 지금은 또 어떤 가격인지는 알수 없지만, 한동안 마스크걱정없이 살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