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HOPPING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7000 AX90T7020WBD 구입전 정보

top2 2020. 11. 27. 16:00

공기청정기를 두대를 구입하게 되었는데 거실에는 좀더 성능이 좋은 제품을 구입하고자 큰것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소형공기청정기와 뭐가 다를바 있겠나 싶겠지만, 세세한 부분에서 같은 삼성제품이라도 다른 면이 있었습니다. 우선 필터부터가 소형공기청정기는 하나만, 대형공기청정기는 위아래로 두개를 갈아 끼워야 합니다. 그리고 표시등에 현재 공기의 질을 수치로 직접볼수 있습니다. 가스나 미세먼지등도 분류해서 표기되어 있습니다. 

 

*블루스카이7000장점 : 사이즈가 큰공기청정기이다 보니 성능이 좋은편입니다. 달걀말이 같은 기름칠한 프라이팬요리를 한후에는 집안공기가 400이 넘는 수치가 나올때가 있는데 금세 진정되는 효율성이 있습니다. 또 표시등에 다양한 선택을 할수 있게 되어 있고 가장 중요한것은 먼지수치가 나온다는 점입니다. 소형공기청정기는 수치로는 확인되지 않고 색깔로 공기질이 나쁨 중간, 좋음으로 구분하였는데 이 공기청정기는 수치로 환산하여 보여주어서 경각심이 느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더불어 미세먼지, 가스등의 구분등으로 집안공기가 어떤 상태인지를 쉽게 알수 있습니다. 

 

*블루스카이 700단점 : 사이즈가 예상외로 상당히 큽니다. 제가 164 키가 이런데 제 가슴팍 정도까지입니다. 그래서 순간 깜짝놀라실수도 있습니다. 물론 블루스카이도 소형이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주로 가전매장에는 소형 블루스카이가 있고 대형은 없는경우가 많아 사이즈를 예상하지 못하신 분들은 상당히 놀라실수 있습니다. 가격문제도 좀 부담입니다. 물론 다른 대형공기청정기에 비하면 가격이 가성비 좋은 편이지만, 아무래도 대형 공기청정기의 가격문제는 필터를 비롯해서 부담일수 밖에 없는 부분인듯합니다. 

 

*블루스카이 가격 : 그래도 최근에는 가격이 상당히 많이 떨어져있는 편입니다. 제가 살때에는 70만원대에 샀던것으로 기억하지만, 최근 가격을 보니 좀더 떨어진듯합니다. 문제는 좀더 많은 발품으로 좀더 다양하게 본후 합리적인 가격대로 사야한다는 점이겠지요. 저의 경우 약 2년전에 샀던 것으로 현재의 가격이 아니기 때문에 지금도 같은 가격대라고 볼수는 없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공기청정기를 거실에 들이고서야 제가 요리할때 얼마나 많은 오염도를 찍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평상시에 저희집 공기가 250정도로 상당히 안좋았고 요리를 할때는 400을 넘더군요. 물론 창문을 열었음에도 말입니다. 환풍기도 틀었었고. 지금은 공기청정기 수치를 보고 완벽하게 환기하려고 노력중입니다. 공기가 좋을때는 13수치일 때도 많아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