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HOPPING

광파오븐 리뷰 그리고 청소방법

top2 2020. 11. 27. 14:29

광파오븐 써본적 있으신지요? 혹은 광파오븐이라고 알지는 못해도 고구마굽는기계라고 인터넷에 검색해서 알아보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으실듯합니다. 저도 그렇게 해서 오븐을 구입하게 되었거든요. 일례로 소형마트에서는 겨울철에 이 광파오븐을 통해서 군고구마도 상당히 많이들 파는 편입니다. 

 

* 광파오븐 가격대 : 광파오븐 가격대는 제품브랜드에 따라 상당히 편차가 높은 편입니다. 제가 쓰고 있는 키친아트 광파오븐의 경우에는 4만원대 선에서 살수 있는 제품입니다. 브랜드가 좋은 경우 20만원대의 제품들도 물론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저렴한 소형가전으로 사고자 이제품을 쓰게 되었는데 만족하는 편입니다. 

 

*광파오븐 장점 : 장점이라고 한다면 다양한 음식을 물없이도 쉽게 이용해서 요리할수 있다는점입니다. 전에 한 버라이어티쇼에서 이 오븐으로 삼겹살을 굽기도 하더군요. 저의 경우 주로 고구마나 감자 구울때 그리고 생선을 구울때 사용합니다. 번외로 통닭을 구워먹을때에도 그리고 훈제삼겹을 덥혀구워먹을때에도 유용하게 이용한 적이 있습니다. 

 

* 광파오븐 단점 : 청소하기가 번거로운 편입니다. 물없이 요리하지만, 뚜껑은 전기코드가 달려있어서 물에 퍽퍽 씻기 힘들어서 조심스럽게 중성세제로 닦아내는 편이고 뚜껑아래에 유리로 된 하관은 무겁고 뜨거울때는 아무래도 유리라 찬물을 넣어 서슴없이 씻는것이 조심스럽습니다. 

 

청소가 번거로운데에도 이용하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맛이 탁월해지기 때문입니다. 광파오븐이 없을때에는 고구마 굽는게 왜이렇게 힘들었었는지.. 지금은 고구마 넣고 뚜껑닫고 시간후 찔러본후 안익었다면 뒤집어서 다시 굽는시간 설정하고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